[ Flatiron Building ]



미국 뉴욕시 5번가, 23번가, 브로드웨이가 교차되는 지점에 세워진 일명 '다리미 빌딩'-


매디슨 스퀘어 파크에서 셱셱버거먹고- 바로 보인다.


2013/10/24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SHAKE SHACK 버거, MADISON SQUARE PARK! 한 번 먹으면 서운해 :) 뉴욕맛집으로 꼽는, 셱셱버거 -


설계 당시 이름이 Fuller Building 이라고 따로 있었더라-ㅋ


근데, 너무 닮았어, 다리미...ㅎㅎ


1902년에 완공된 건물이니, 한세기 이상을 한 자리에 있는 할아버지 되시겠다-

당시 21층 높이, 철제 골조를 이용해 세운 '최초'의 건물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는 뉴욕에 들어선 최초의 마천루, 거대한 다리미.. :)


'보자르'건축 양식이라는, 유럽풍 건축양식-


보기에도 그렇지만, 쓸모 없는 삼각형 부지에, 그것도 폭이 불과 2m 밖에 되지 않는.. 당시에는 바람에 쓰러질거라 사람들이 그랬다는데, 이미 나이가 100살이 넘으셨어요..에헴.




하늘색봐-






앞에서있는데, 건물이 재미지다 :)




옆에서 본 플랫아이언 빌딩-




플랫아이언 빌딩을 뒤로 걸어가 봅씨다!


버거랑 감자튀김 먹고 기운나요-@!






New York Subway


뉴욕 지하철-



봐서 알겠지만,


100년이 지난 지하철이 완전 깨끗하고 신식일 수는 없을거다.


그래도, 위험하거나 하지 않으니- 편하게 이용하자 :)


일회권도 있지만, 체류하는 경우 7일, 30일 이런식으로도 있으니- 지하철과 버스를 다 이용하는 것도 있고-


역에서 거리 공연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.


좋은 공연에는 친구도 나도 조금 후원- 


지하철 타고 도착한 곳은?.....................


continue-





(+)한국이 짱이다. 지하철은-




2013/10/07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여행, 과일기내식, 대한항공 특별기내식, 미국자유여행


2013/10/08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에 도착! 제일 먼저 한 일은 뉴욕핫도그 맛보기 :)


2013/10/09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토이저러스! 수많은 캐릭터들 속에서 나도 동화속 주인공으로-


2013/10/10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타임스퀘어! 허쉬초콜렛과 스타벅스!!


2013/10/11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아침으로 던킨 베이글 사러~ Staten island(스태튼 섬) 아침 산책길!


2013/10/13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에서 만난 할로윈데이! Halloween !! 호박세상 :)


2013/10/14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 3대 베이글, Ess-a-Bagle, 뉴욕맛집, 에싸 베이글 먹어보자 :)


2013/10/15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최고맛집! SHAKESHACK버거! 쉑쉑버거 놓치지 말기! 감자튀김과 셰이크가 더 감동!


2013/10/16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세계여행] 뉴욕 맛집! Magnolia Bakery 매그놀리아 컵케이크! 나도 섹스앤더시티 주인공! 레드벨벳케이크, 바나나푸딩 맛보기!


2013/10/17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뉴욕현대미술관, MOMA(모마)미술관은 반드시 가야하는 뉴욕의 필수코스!


2013/10/17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Trinity Curch,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, 맨해튼 중심의 트리니티 교회! 스테인드 글라스와 파이프 오르간 :)


2013/10/19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뉴욕, 맨해튼을 두 발로! CHEALSEA(첼시) 산책 :)


2013/10/21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CHEALSEA MARKET(1), 뉴욕 첼시 마켓 :) 뉴욕의 스팟! 놓치지 말기!


2013/10/21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CHEALSEA MARKET(2), 뉴욕 첼시 마켓 베이커리 :) Eleni's New York! 엘레니스 쿠키! 컵케잌


2013/10/21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CHEALSEA MARKET(3), 뉴욕 첼시마켓 둘러보기, 버려진 과자공장이 하나의 거대한 작품으로 :)


2013/10/23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Atlantic City (애틀랜틱시티), 미국 동부의 라스베가스로! 미국 뉴저지, 필라델피아


2013/10/23 - [서랍_。/두 발자욱] - [미국/ 세계여행] Atlantic City (애틀랜틱시티), BORGATA CASINO 다녀오는 길, 양떼구름-

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2013.10.25 09:36 신고 BlogIcon Hansik's Drink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너무나 매력적인 도시죠 ㅎㅎ
    꼭 한 번 가보고 싶네요 ^^

  2. 2013.10.25 09:57 신고 BlogIcon 큐빅스™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언제가는 가봐야할 뉴욕이네요^^

  3. 2013.10.25 15:15 신고 BlogIcon 가마귀꿈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정말 다리미 닮았네요..ㅎㅎ

 «이전 1 ···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··· 480  다음»